박민아 교수는 tvN<벌거벗은 세계사>에 출연 하여 마리 퀴리, 뉴턴 등 잘 알려진 과학자의 잘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들을 소개하여 대중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갔으며 <과학의 결정적 순간들>, <과학, 인문으로 탐구하다>등의 저서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이번 강연에서는 천문 관측의 역사와 인물을 소개하여 한 여름 별 헤는 밤의 낭만과 지식을 더해 줄 예정이다.
『별의별 과학특강』에 참여를 원할 경우 국립중앙과학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예약할 수 있으며, 예약은 7월7일 10시에 시작된다. 해당 강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조기 마감될 수 있으나, 예약을 하지 못한 관람객도 불참 발생(노쇼, No-Show) 등 잔여석에 한하여 당일 현장 접수가 가능하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중앙과학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저작물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2025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7월 국립중앙과학관 「별의별 과학특강」’ 저작물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누리집(https://www.msit.go.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