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서관] 아트 스토리텔러 ‘이주헌이 들려주는 행복한 그림이야기’

인천광역시 인천도서관은 오는 2월 2일부터 미술평론가 이주헌을 초청해 ‘아트 스토리텔러-이주헌이 들려주는 행복한 그림이야기’ 강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인천도서관 2026년 상반기 미술 인문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명화를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풀어내 시민들이 미술을 보다 쉽고 친근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미술 감상을 통해 삶의 행복과 창의성, 인문학적 의미를 함께 살펴보는 대중 강좌다.

강연을 맡은 이주헌 평론가는 제12회 이경성 미술이론가상 수상자로, EBS 「이주헌의 미술기행」과 「청소년 미술감성」등을 진행하며 미술 대중화에 기여해 온 국내 대표 미술 해설가로 알려져 있다. 또한 『50일간의 유럽 미술관 체험』등 다수의 저서를 통해 재미있는 이야기로 풀어내며 대중과 꾸준히 소통해 왔다.

강좌는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첫 시간인 행복한 명화 감상을 시작으로, 미술로 보는 창의력의 세계, 그리스 신화와 미술이라는 세 가지 주제가 매주 차례로 다뤄진다.

강의는 2월 2일부터 23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인천도서관 지하 1층 강당에서 열릴 예정이다.

접수는 인천도서관 누리집을 통한 온라인 신청 또는 전화(☎ 032-440-6665)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인천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저작물은 인천광역시에서 2026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인천도서관, 미술평론가 이주헌 초청‘행복한 그림이야기’강좌운영’ 저작물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인천광역시 홈페이지(https://www.incheon.go.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