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기술 산업의 혁신전략과 최신 기술을 한자리에서 선보이는 ‘2025 디지털퓨처쇼’가 5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막한다.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다가올 변화를 읽고 미래를 주도하는’ 첨단 기술산업과 최신기술을 다양한 전시와 체험으로 만나볼 수 있다. 롯데 칼리버스, 영인모빌리티, 모비어스 등 메타버스와 로보틱스 산업을 대표하는 주요 기업을 비롯해 200여 개 기업이 참여한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2025년 디지털퓨처쇼’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가 주관하는 미래성장산업 대표 전시·상담회다. 도내 유망 기업들이 참여해 수출·구매·투자상담회, 바이어 미팅, 컨퍼런스 등 다양한 기업간 거래(B2B) 활동을 통해 실질적인 경제적 효과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차세대 메타버스 플랫폼인 ‘롯데 칼리버스’는 공식 런칭을 앞둔 가상현실(VR) 앱과 스마트폰용 3D 변환 필름, 전용 앱을 통해 실감형 몰입 콘텐츠를 선보이며, 영인모빌리티에서는 중국 유니트리(Unitree)사의 휴머노이드 로봇 실증사례를 만나볼 수 있다.
행사 기간에는 주요 기업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컨퍼런스와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기술 트렌드와 비즈니스 전략을 공유하며, 6일에는 과학 커뮤니케이터 궤도가 ‘예술과 과학기술의 융합’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국내 최대 첨단기술 전시회 ‘대한민국 첨단기술 대전(RAD KOREA WEEK)’의 일부로 개최돼 로보월드, 디지털미디어테크쇼, 드론도심항공 모빌리티 박람회가 동시에 열린다. ‘RAD’는 로봇(Robot), 인공지능(AI), 드론(Drone)과 디지털(Digital) 산업을 말하며, 첨단산업의 현재와 미래 지향점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누리집에서 사전등록할 경우 참가비가 무료다. 자세한 내용은 디지털퓨처쇼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저작물은 경기도뉴스포털에서 2025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2025 디지털퓨처쇼’ 5일 개막…첨단기술산업을 전시와 체험으로 만난다’ 저작물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경기도뉴스포털 홈페이지(https://gnews.gg.go.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