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권 대중교통 환승할인 확대

행복청은 광역교통체계를 개선하기 위해 세종시, 대전광역시, 청주시, 공주시와의 통합 환승 요금체계를 구축하였다.

이에 따라 8월 26일부터는 기존 대전과 세종 간에 적용되던 대중교통 환승할인을 청주와 공주까지 확대하여 받을 수 있게 된다.

그동안 세종이나 대전에서 청주, 공주로 이동하려면 교통비를 추가로 부담하였으나 앞으로는 간선급행버스체계, 시내버스, 도시철도 등을 이용할 경우 기본요금만 내면 3회까지 무료로 환승할 수 있다.

내년 상반기 세종에서 대전 반석역을 운행하는 비2노선이 유성구 장대삼거리까지 연결되고, 비1노선 중 대전 유성구 둔곡교차로 비알티 중앙정류장이 내년 2월말까지 설치될 계획이다. 또한 세종~공주 간 광역 비알티는 내년 운행을 목표로 올 하반기 착공할 예정이다.

행복도시권 통합 환승할인에 비알티 노선 연장 및 신설 등이 이루어지고 국토부의 ‘케이-패스’, 세종시의 ‘이응패스’가 더해지면 시민들의 교통비가 절감됨은 물론 광역 도시 간 접근성이 강화되고, 지역주민의 대중교통 이용도 더욱 편리해 질 것으로 보인다.



본 저작물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에서 2024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더 편리하고 더 알뜰하게, 행복도시권 대중교통 환승할인 확대’ 저작물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누리집(https://naacc.go.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일공부는 저작권 정책을 준수합니다

SNS에서 일일공부를 구독하고 매일매일 새로운 소식들을 확인해 보세요 ♥

페이스북 페이지
인스타그램
스레드
X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