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민간정원 30선

산림청은 대국민 온라인 선호도조사와 전문가의 현장심사를 통해 ‘아름다운 민간정원 30선’을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민간정원’은 법인‧단체 또는 개인이 정성을 다해 가꿔온 정원을 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개방하는 정원으로 전국에 150여 개소가 운영되고 있다.

산림청은 민간정원의 아름다운 가치를 국민들과 나누기 위해 지난 7월 각 시‧도 및 정원분야 관련 단체의 추천을 받아 45개소를 1차로 선정하고, 전문심사단의 현장평가와 국민 13,356명이 참여한 온라인 투표 결과를 종합해 최종 30개소를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민간정원은 정원별 특색에 따라 △자연지형을 잘 활용하거나 바다·호수 전망이 아름다운 ‘풍경 좋은 정원’, △산책과 휴식하기 좋은 ‘쉼이 있는 정원’, △우리나라 전통정원이거나 음악과 미술을 담은 ‘전통과 예술정원’,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거나 축제가 열리는 ‘즐기는 정원’, △분재나 열대수목 등 독특한 볼거리가 있는 ‘색다른 정원’ 등 5개 주제로 구분했다.

‘아름다운 민간정원 30선’은 산림청 누리집 및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정원누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산림청 :  분야별 산림정보‣산림보호‣수목원‧정원‣정원자료실 / 정원누리 : 정원소식‣공지사항 확인

산림청 누리집 바로가기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정원누리 바로가기



본 저작물은 산림청에서 2024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국민과 함께 뽑은 ‘아름다운 민간정원 30선’을 소개합니다!’ 저작물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산림청 누리집(https://www.forest.go.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일공부는 저작권 정책을 준수합니다

SNS에서 일일공부를 구독하고 매일매일 새로운 소식들을 확인해 보세요 ♥

페이스북 페이지
인스타그램
스레드
X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