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폐광지역 체류형 여행상품 ‘레저로그:인(in)’

강원관광재단은 오는 7월 7일(월)부터 강원특별자치도 폐광지역 4개 시군(태백, 삼척, 영월, 정선)을 중심으로 체류형 여행상품인 ‘레저로그:인(IN)’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레저로그’는 강원 폐광지역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강원 레저 4종 챌린지’의 일환으로, 10월까지 4개월간 운영되며 해당 지역 관광객이 숙박과 레저를 함께 이용하고 인증하면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는 참여형 여행 인증 프로그램이다.

레저로그 여행상품은 G마켓 기획전을 통해 할인 판매되며 1인당 최대 12만 원의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판매되는 상품에는 폐광지역의 대표 관광자원과 연계한 맞춤형 여행상품 ‘빅(BIG)4 패키지’를 비롯해, 지역 축제·맛집·전통시장 등을 포함한 ‘레저 투어 패키지’도 선보인다. 숙박, 교통, 관광, 음식이 모두 포함된 코스로 구성되어 처음 방문하는 관광객도 쉽게 지역 레저를 경험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이번 온라인 인증 이벤트에는 국내 공공기관 최초로 광학문자인식(OCR) 기술을 적용한 전용 누리집을 도입하여 이용자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참여자는 대상 지역 내 숙박업소나 레저시설 이용 후 받은 영수증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해 누리집에 올려주기만 하면 광학문자인식(OCR) 기술이 영수증 내용을 자동으로 읽어 인증 절차를 처리한다. 기존 방식과 달리 영수증 정보를 직접 입력할 필요가 없어 인증 과정이 대폭 간소화되었다. 인증이 완료되면 지역사랑상품권 2만 원을 지급하며 최대 4개 지역에서 인증 시 총 8만 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수도권 홍보를 위한 ‘레저로그:인(IN) 팝업스토어’도 운영된다. 오는 8월 1일부터 3일까지 하남 스타필드에서 열리며, 4개 시군의 주요 레저 콘텐츠를 체험 이벤트로 체험할 수 있다. 모든 체험을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4개 지역의 고급 숙박권 경품 응모 기회를 제공한다.

‘레저로그’와 관련된 정보는 7월 7일 오후부터 강원 레저 4종 챌린지 공식 누리집 및 G마켓 ‘여행홈’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원 레저 4종 챌린지 누리집 바로가기



본 저작물은 강원특별자치도에서 2025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강원관광재단, 폐광지역 체류형 여행상품 ‘레저로그인(in)’ 출시’ 저작물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강원특별자치도 홈페이지(https://state.gwd.go.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