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대시민 공개강좌

광주광역시는 오는 7월 총 네차례 디지털 환경이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 대응 방안을 알아보는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대시민 공개강좌’를 운영한다.

강좌 주제는 ‘디지털 시대, 우리 아이의 뇌를 어떻게 지킬 수 있을까요?’로, 정신건강 분야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선다. 디지털 기기 과다 사용이 아동의 뇌 발달과 정서‧행동에 미치는 영향과 대응 방안을 중심으로 다룬다.

미디어 과다 노출로 주의력 저하, 언어‧사회성 발달 지연, 충동 조절의 어려움 등을 겪는 아동‧청소년과 부모에게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정신건강 보호 방법을 공유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좌는 오는 7월 2일부터 9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열린다. ▲7월2일 오전 10~12시 박순영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남구종합청사 보건교육실(남구정신건강복지센터) ▲7월3일 오전 10~12시 김하늬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일곡도서관 강당(북구정신건강복지센터) ▲7월8일 오전 10~12시 이지선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남부대학교 산학관 세미나실(광산구정신건강복지센터) ▲7월9일 오후 2시20분~3시20분 김하늬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학운초등학교(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진행된다.

이날 강좌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남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광산구정신건강복지센터 주관 강좌는 홍보 포스터에 있는 QR코드(격자무늬)를 통해 신청하고, 북구정신건강복지센터 주관 강좌는 홍보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나 누리집 ‘교육/행사 신청’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 주관 강좌는 신청 마감됐다.

※ 남구정신건강복지센터(062-676-8236), 북구정신건강복지센터(062-267-5510), 광산구정신건강복지센터(062-710-0140)

북구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 바로가기



본 저작물은 광주광역시에서 2025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디지털시대, 우리아이 뇌 어떻게 지킬까‶ 광주시,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공개강좌’ 저작물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광주광역시 홈페이지(https://www.gwangju.go.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