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와 인구보건복지협회 인천지회는 10월 31일 아트센터인천에서 ‘제19회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와 ‘i사랑 태교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임산부의 날’은 임신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하고 저출생 문제를 극복하며, 임산부를 배려하고 보호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제정된 날로, 매년 10월 10일에 기념된다. 이날은 풍요와 수확을 상징하는 10월과 임신기간 10개월을 의미한다.
‘i사랑 태교음악회’는 임신과 출산의 중요성을 알리고 임산부를 배려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i신포니에타의 클래식 공연과 아인병원 임산부 합창단의 아름다운 공연이 펼쳐져 임산부와 가족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임산부의 날 기념식에서는 임신과 육아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고 육아 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해 지난 8월 12일부터 9월 22일까지 진행된 ‘제1회 임신·출산·육아 숏폼 공모전’의 시상식이 함께 진행된다. 공모전 수상자 7명에게는 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임산부와 그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부대행사로는 ▲임산부 배려 캠페인 ▲인천광역시 출산 지원 정책 안내 ▲포토존 등이 운영되어 임산부와 가족들이 유익한 정보를 얻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인천에 거주하는 임산부와 임산부 가족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과 참여 신청은 네이버 카페 ‘육아친구 인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본 저작물은 인천광역시에서 2024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음악으로 전하는 태교의 선물, 인천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 개최’ 저작물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인천광역시 홈페이지(https://www.incheon.go.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