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는 여름철 양식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7월 23일(수)부터 8월 31일(일)까지 한국수산회·한국외식업중앙회·수협중앙회와 함께 「어식백세-여름어(魚)때?」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고수온 발생에 따라 조기 출하되는 양식수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개최된다. 이를 통해 양식어가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경영 안정을 지원하며, 소비자들에게는 부담 없이 다양한 양식수산물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여름어(魚)때 캠페인 기간 동안 SNS를 통해 양식어류* 소비를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7월 24일(목) 정부세종청사 시식·판촉행사를 시작으로, 7월 25(금)부터 27(일)까지는 서울시 송파구, 경기도 화성시 소재 바다마트 등과 연계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후에는 완도, 장흥, 양구 등 유통업체 매장이 부족한 지역에서 직거래 장터를 운영하는 등 전국 각지에서 양식수산물 소비 캠페인을 이어갈 계획이다.
* 참돔, 숭어, 광어, 우럭 등

본 저작물은 해양수산부에서 2025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여름철 보양은 국산 양식수산물로! ‘여름어(魚)때’ 행사 시작’ 저작물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해양수산부 누리집(https://www.mof.go.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