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3개 대학 공동 입학설명회

시흥시가 지역 청년들의 안정적인 취업과 성장을 돕기 위해 오는 8월 22일 오후 6시 30분부터 9시까지 시흥시청 늠내홀에서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3개 대학 공동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경기도일자리재단과 시흥시가 함께하는 ‘청년 기술자(엔지니어)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시흥스마트허브 등 제조업 현장에서 활약할 미래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정주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는 ▲한양대학교 에리카 캠퍼스 ▲한국공학대학교 ▲경기과학기술대학교 등 조기취업형 계약학과를 운영하는 3개 대학이 참여해 2026학년도 입학전형과 교육과정,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상세히 안내한다. 또한, 대학별 일대일 맞춤 상담 부스를 운영해 학생과 학부모가 직접 진로 설계와 입학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날 조선미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교수가  학부모와 청년을 대상으로 ‘학업 스트레스와 자녀 관계’를 주제로 특강을 한다. 조 교수는 부모-자녀 소통 및 학습 동기 부여 분야의 국내 최고 권위자로, 현실적이고 공감 가는 조언을 전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현장 참석뿐만 아니라 ‘잡아바티브이(TV)’ 유튜브 채널을 통한 온라인 생중계로도 진행되며, 사전 또는 현장 등록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업 관련 문의는 시흥시청 일자리총괄과(031-310-6295)로 하면 된다.



본 저작물은 시흥시에서 2025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시흥시, 3개 대학과 함께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공동 입학설명회’ 22일 개최’ 저작물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시흥시 미디어시흥 누리집(https://www.siheung.go.kr/media)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