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는 11월 1일(금)부터 3일(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 1층 제1전시장에서 ‘2024 수산양식박람회(Sea Farm Show)*’를 개최한다.
* 수산단체·공공기관 63곳 참여, 전시홍보·체험관 141개소 운영
올해 9회째를 맞이하는 박람회에 방문객들은 부산 고등어, 보성 꼬막장, 완도 곱창김, 충남 바지락, 제주 광어어묵, 경북 과메기, 강원 황태해장국 등 전국 팔도의 수산특산물을 맛보고, 다양한 할인행사와 이벤트를 통해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수산물을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양식수산물 요리쇼’, ‘수제 감태 만들기’, ‘씨글라스(깨진 해변 유리조각)를 활용한 키링 만들기’, ‘굴 폐패각을 재활용한 수공예’ ‘어촌탐방VR체험’ 등 풍성한 체험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온 가족이 함께 주말 동안 ‘찾고 싶고, 살고 싶은 어촌’을 체험하고, 어린이·청년들이 어촌과 연안 환경의 소중함과 수산부산물의 재활용 가치도 배우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특히, ‘양식수산물 요리쇼’에서는 양식어업인이 된 양준혁 전 야구선수가 경북 포항에서 직접 방어 양식장을 운영하며 익힌 수산물 요리 노하우를 재미있는 어촌생활, 양식업 에피소드와 함께 풀어낼 예정이다.
‘국민이 찾는 바다생활권 활력 넘치는 어촌·연안’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국민 관심이 높은 ‘귀어·귀촌’, ‘어촌관광’, ‘첨단·스마트 양식기술관’, 팔도 수산특산물 ‘판매관’, ‘수출지원관’ 등으로 구성하여 볼거리를 제공한다. ‘2024 수산양식박람회’의 자세한 일정과 사전 참가 신청 등 구체적인 정보는 박람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저작물은 해양수산부에서 2024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이번 주말에는 수산양식박람회에서 어촌·관광체험, 수산물 요리쇼 함께해요!’ 저작물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해양수산부 누리집(https://www.mof.go.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