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2월 온라인쇼핑동향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21조 616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3.5% 증가했으며,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6조 1,308억원으로 3.8% 증가했다.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3.9%,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6.7% 각각 감소했으며,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76.6%로 전년동월(76.4%)에 비해 0.2%p 증가했다.

온라인쇼핑 거래액 동향

상품군별 거래액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이쿠폰서비스(-48.5%) 등에서 감소했으나, 음식서비스(10.9%), 통신기기(53.9%), 음‧식료품(8.3%) 등에서 증가했다. 전월대비로는 통신기기(55.8%) 등에서 증가했으나, 농축수산물(-27.8%), 음‧식료품(-12.4%) 등에서 감소했다.

상품군별 거래액 구성비는 음식서비스(14.7%), 음‧식료품(13.4%), 여행 및 교통서비스(12.6%) 순으로 높았다.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전년동월비) 증감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이쿠폰서비스(-39.4%) 등에서 감소했으나, 음식서비스(11.2%), 음‧식료품(10.7%), 통신기기(47.1%) 등에서 증가했다. 전월대비로는 통신기기(46.2%) 등에서 증가했으나, 음식서비스(-9.9%), 음‧식료품(-12.5%) 등에서 감소했다.

상품군별 거래액 구성비는 음식서비스(19.0%), 음‧식료품(13.8%), 여행 및 교통서비스(11.7%) 순으로 높았다.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전년동월비) 증감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음식서비스(99.1%), 이쿠폰서비스(85.3%), 아동‧유아용품(81.8%) 순으로 높았다. 전년동월대비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10.7%p) 등에서 감소했으나, 이쿠폰서비스(12.7%p), 가전‧전자(5.5%p) 등에서 증가했다. 전월대비로는 여행 및 교통서비스(0.7%p) 등에서 증가했으나,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14.6%p), 신발(-9.2%p) 등에서 감소했다.

취급상품범위별 및 운영형태별 거래액

온라인쇼핑 취급상품범위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은 1.2% 감소한 11조 7,984억원을, 전문몰은 10.2% 증가한 9조 2,632억원을 기록했다. 전월대비 종합몰은 5.2%, 전문몰은 2.1% 각각 감소했다.

온라인쇼핑 운영형태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은 2.5% 증가한 16조 3,671억원을, 온·오프라인병행몰은 7.0% 증가한 4조 6,945억원을 기록했다. 전월대비 온라인몰은 4.9%, 온·오프라인병행몰은 0.1% 각각 감소했다.

본 저작물은 통계청에서 2025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2025년 2월 온라인쇼핑동향’ 저작물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통계청 누리집(https://www.kostat.go.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