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76.0%로 전년동월(73.4%)에 비해 2.6%p 증가했다.
2. 상품군별 거래액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이쿠폰서비스(-51.0%) 등에서 감소했으나, 음‧식료품(17.5%), 음식서비스(15.6%), 농축수산물(16.3%) 등에서 증가했다. 전월대비로는 농축수산물(-15.2%) 등에서 감소했으나, 의복(43.2%), 여행 및 교통서비스(8.5%) 등에서 증가했다.
상품군별 거래액 구성비는 음‧식료품(14.3%), 음식서비스(12.5%), 여행 및 교통서비스(11.1%) 순으로 높았다.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이쿠폰서비스(-40.7%) 등에서 감소했으나, 음‧식료품(20.8%), 음식서비스(15.9%), 농축수산물(20.1%) 등에서 증가했다. 전월대비로는 통신기기(-26.1%) 등에서 감소했으나, 의복(43.1%), 여행 및 교통서비스(7.6%) 등에서 증가했다.
상품군별 거래액 구성비는 음식서비스(16.2%), 음‧식료품(14.5%), 의복(10.4%) 순으로 높았다.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음식서비스(98.6%), 이쿠폰서비스(88.7%), 애완용품(82.6%) 순으로 높았다. 전년동월대비 의복(-2.3%p) 등에서 감소했으나, 이쿠폰서비스(15.5%p),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8.9%p) 등에서 증가했다. 전월대비로는 문화 및 레저서비스(7.6%p) 등에서 증가했으나, 통신기기(-4.9%p), 이쿠폰서비스(-3.1%p) 등에서 감소했다.
3. 취급상품범위별 및 운영형태별 거래액
온라인쇼핑 취급상품범위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은 2.7% 감소한 11조 9,736억원을, 전문몰은 5.9% 증가한 8조 3,110억원을 기록했다. 전월대비 종합몰은 3.2%, 전문몰은 3.9% 각각 증가했다.
온라인쇼핑 운영형태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은 0.9% 증가한 15조 3,963억원을, 온·오프라인병행몰은 0.0% 보합한 4조 8,883억원을 기록했다. 전월대비 온라인몰은 2.7%, 온·오프라인병행몰은 6.1% 각각 증가했다.
본 저작물은 통계청에서 2024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2024년 10월 온라인쇼핑동향’ 저작물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통계청 누리집(https://www.kostat.go.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